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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처리방침

세마중학교 개인정보처리방침

세마중학교는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 및 권익을 보호하고 개인 정보와 관련한 이용자의 고충을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처리방침을 두고 있습니다. 세마중학교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세마중학교 홈페이지(http://www.sema.ms.kr) 공지사항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 1.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세마중학교는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처리합니다. 처리한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별도 공지를 할 예정입니다.

    • 가. 교육 정보 제공
      교육정책 홍보를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 나. 민원사무 처리
      민원인의 신원 확인, 민원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과 통지, 처리결과 통보 등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 다. 소관 업무 수행
      각종 시험의 응시자 및 합격자 관리, 위원회 위원 및 임원 관리 등 해당 부서의 소관 업무 수행을 위한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 2. 개인정보 파일명과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세마중학교가 관련법령 및 정보주체 동의에 의거하여 처리하는 개인정보파일에 포함된 개 인정보의 항목, 수집방법, 보유근거, 보유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세마중학교는 법령에 따 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 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 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 보유합니다.

    개인정보파일명 목적 보유기간 처리부서
    홈페이지 회원 정보 홈페이지 서비스 운영관리 2년 교육정보부
    학교생활기록부 학생의 학업성취도 평가를 통한 내실화 도모 준영구 교무기획부
    학부모서비스 학부모의 자녀정보열람 2년 교육정보부
    학생 건강기록부 학생건강기록관리 5년 체육보건부
    발전기금기탁자관리 발전기금 기탁자 및 내역관리 5년 교육행정실
    민원사무처리부 민원접수 및 처리 관리 10년 교육행정실
    학교운영위원회명부 학교운영위원회 구성 및 운영관리 10년 교육행정실
    스쿨뱅킹(CMS)정보 학교에서 고지되는 각종 납부금의 자동이체 5년 교육행정실
    • 가. 개인정보 파일명 : 홈페이지 회원정보
      • - 개인정보 항목 : 생년월일, 성별, 로그인ID, 이름, 학부모(자녀정보)
      • - 수집방법 : 홈페이지 회원가입
      • - 보유근거 : 정보주체 동의
    • 나. 개인정보 파일명 : 학교생활기록부
      • - 개인정보 항목 : 자택주소, 생년월일, 성별, 이름, 학력, 주민등록번호, 학번, 사진, 보 호자(이름, 생년월일, 주소)
      • - 수집방법 : 시스템 연계를 통한 수집
      • - 보유근거 : 초중등교육법 제25조, 학교생활기록부의 작성 및 관리에 관한 규칙 제3조
    • 다. 개인정보 파일명 : 학부모서비스신청자명단
      • - 개인정보 항목 : 자택주소, 생년월일, 성별, 로그인ID, 휴대전화번호, 이름, 주민등록번호, 자녀정보(이름, 학번, 생년월일, 성별)
      • - 수집방법 : 나이스학부모서비스홈페이지 서비스신청
      • - 보유근거 : 교육기본법 및 초중등교육법
    • 라. 개인정보 파일명 : 학생건강기록부관리
      • - 개인정보 항목 : 생년월일, 성별, 이름, 주민등록번호, 학번, 예방접종, 신체발달사항, 건강검진현황
      • - 수집방법 : 서면양식, 시스템 연계를 통한 수집
      • - 보유근거 : 학교신체검사규칙 제9조, 학생건강기록부 등 전산처리 및 관리지침 제14조
    • 마. 개인정보 파일명 : 발전기금기탁자관리
      • - 개인정보 항목 : 성별, 이름, 주민등록번호, 상호, 사업자번호
      • - 수집방법 : 서면양식
      • - 보유근거 : 학교발전기금의 조성운용 및 회계 관리에 관한 규칙 제9조
    • 바. 개인정보 파일명 : 민원사무처리부
      • - 개인정보 항목 : 자택주소, 휴대전화번호, 이름, 주민등록번호
      • - 수집방법 : 서면양식
      • - 보유근거 : 민원사무처리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조, 민원사무처리에 관한 법률시행규칙 제13조
    • 사. 개인정보 파일명 : 학교운영위원회명부
      • - 개인정보 항목 : 자택주소, 생년월일, 자택전화번호, 휴대전화번호, 이름, 직업
      • - 수집방법 : 서면양식
      • - 보유근거 : 초중등교육법 제34조, 초중등교육법시행령 제62조
    • 아. 개인정보 파일명 : 스쿨뱅킹(CMS)정보
      • - 개인정보 항목 : 학생명,학년,반,번호,생년월일,보호자명,보호자생년월일,연락처,계좌번호
      • - 수집방법 : 서면양식
      • - 보유근거 : 정보주체의 동의
    • ※ 기타의 개인정보파일 등록사항 공개는 행정안전부 개인정보보호 종합지원 포털(www.privacy.go.kr) → 개인정보민원 → 개인정보열람등 요구 → 개인정보파일 목록검색 메뉴를 활용해주시기 바랍니다.
  • 3.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세마중학교는 원칙적으로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 목적으로 명시한 범위 내에서 처리하며, 다음의 경우를 제외하고는 정보주체의 사전 동의 없이는 본래의 목적 범위를 초과하여 처리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 가.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 나. 정보주체 또는 법정대리인이 의사표시를 할 수 없는 상태에 있거나 주소불명 등으로 사전 동의를 받을 수 없는 경우로서 명백히 정보주체 또는 제3자의 급박한 생명, 신 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 다. 통계작성 및 학술연구 등의 목적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 볼 수 없는 형태로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 라.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하거나 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아니하면 다른 법률에서 정하는 소관 업무를 수행할 수 없는 경우로서 보호위원회의 심의·의결을 거 친 경우
    • 마. 조약, 그 밖의 국제협정의 이행을 위하여 외국정보 또는 국제기구에 제공하기 위하여 필요한 경우
    • 바. 범죄의 수사와 공소의 제기 및 유지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
    • 사. 법원의 재판업무 수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아. 형(刑) 및 감호, 보호처분의 집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4. 개인정보처리 위탁
    • ① 세마중학교는 원활한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위탁을 받는자(수탁기관) 위탁업무 내용 위탁기간
      솔 사진관 졸업앨범제작 앨범 제작 기간
      (주)니트로아이 학교홈페이지 프로그램 및 서버 운영 관리 화성오산교육지원청 웹호스팅 운영기간 만료시
    • ② 세마중학교는 위탁계약체결 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5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 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 ③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 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 5. 정보주체의 권리, 의무 및 그 행사방법
    • ① 정보주체는 세마중학교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 - 개인정보 열람요구
      • -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 - 삭제요구
      • - 처리정지 요구
    • ②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8호 서식에 따라 서면, 전자 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세마중학교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 치하겠습니다.
    • ③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세마중학교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 ④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 6. 개인정보의 파기

    세마중학교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처리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파기의 절차, 기한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가. 파기절차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는 목적 달성 후 즉시 별도의 공간에 옮겨져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혹은 즉시 파기됩니다. 별도의 공간으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 나. 파기기한
      보유기간이 만료되었거나 개인정보의 처리목적 달성, 해당 업무의 폐지 등 그 개인정 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 다.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 형태의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합니다. 종이 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 7.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세마중학교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 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 가.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 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 나. 정기적인 자체 점검 실시
      개인정보 취급 관련 안정성 확보를 위해 정기적(학기 1회)으로 자체 점검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 다.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하고 있습니다.
    • 라. 개인정보의 암호화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는 암호화 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 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 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 마.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세마중학교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 바.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변경,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 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 사.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ㆍ변조 방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최소 6개월 이상 보관, 관리하고 있으며, 접속 기 록이 위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보안기능 사용하고 있습니다.
    • 아. 문서보안을 위한 잠금장치 사용
      개인정보가 포함된 서류, 보조저장매체 등을 잠금장치가 있는 안전한 장소에 보관하고 있습니다.
    • 자.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 운영하고 있습니다.
  • 8.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지정
    • ① 세마중학교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 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개인정보보호 담당자
      성명 교장 최연숙 성명 교육정보부장 김민정
      전화번호 031-378-5007 전화번호 031-378-5892
    • ② 정보주체는 세마중학교의 서비스(또는 사업)를 이용하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세마중학교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 9. 정보주체의 권리ㆍ의무 및 그 행사방법

    정보주체는 다음과 같은 권리를 행사할 수 있으며, 만14세 미만 아동의 법정대리인은 그 아동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정정, 삭제, 처리정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 가. 개인정보 열람 요구
      • ○ 개인정보 열람, 정정, 삭제, 처리정지 요구 절차
      • ○ 개인정보파일은 「개인정보 보호법」제35조(개인정보의 열람)에 따라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개인정보 열람 요구는 법 제35조 5항에 의하여 다음과 같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 법률에 따라 열람이 금지되거나 제한되는 경우
        • - 다른 사람의 생명ㆍ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 - 공공기관이 다음 각 목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업무를 수행할 때 중대한 지장을 초 래하는 경우 
          • ㆍ조세의 부과ㆍ징수 또는 환급에 관한 업무
          • ㆍ「초ㆍ중등교육법」 및 「고등교육법」에 따른 각급 학교, 「평생교육법」에 따른 평생교육시설, 그 밖의 다른 법률에 따라 설치된 고등교육기관에서의 성적 평가 또는 입학자 선발에 관한 업무
          • ㆍ학력ㆍ기능 및 채용에 관한 시험, 자격 심사에 관한 업무
          • ㆍ보상금ㆍ급부금 산정 등에 대하여 진행 중인 평가 또는 판단에 관한 업무
          • ㆍ다른 법률에 따라 진행 중인 감사 및 조사에 관한 업무
      • ○ 개인정보처리자가 정보주체의 열람을 연기하거나 열람을 거절하려는 경우에는 열람 요구를 받은 날부터 10일 이내에 연기 또는 거절의 사유 및 이의제기방법을 행정안전부령으로 정하는 열람의 연기·거절 통지서로 해당 정보주체에게 알려야 합니다.
    • 나. 개인정보 정정·삭제 요구
      • ○ 세마중학교에서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파일은 「개인정보 보호법」제36조(개인정보의 정정 삭제)에 따라 정정 또는 삭제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다른 법령에서 해당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는 삭제를 요구 할 수 없습니다.
    • 다. 개인정보 처리 정지 요구
      • ○ 세마중학교에서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파일은 「개인정보 보호법」제37조(개인정보의 처리정지 등)에 따라 처리정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개인정보 처리정지 요구 시 법 제37조 2항에 의하여 처리정지 요구가 거절될 수 있습니다.
        • -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 - 다른 사람의 생명·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 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 - 공공기관이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다른 법률에서 정하는 소관 업무를 수행할 수 없는 경우
        • -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정보주체와 약정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등 계약의 이행이 곤란한 경우로서 정보주체가 그 계약의 해지 의사를 명확하게 밝히지 아니한 경우
  • 10. 권익침해 구제방법
    • ① 개인정보주체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한국 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기타 개인정보침해의 신고 및 상담에 대하여는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가.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 http://www.kopico.go.kr, 1833-6972
      • 나.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 02-1566-0112
      • 다. 대검찰청 첨단범죄수사과 : 02-3480-2000
      • 라. KISA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http://privacy.kisa.or.kr
      • 마. 행정안전부 운영 개인정보보호종합지원 포털 : http://privacy.go.kr
  • 11.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전부터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세마중학교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

세마중학교는 시설관리 및 화재예방을 위하여 CCTV를 설치·운영함에 있어서 법령의 규정에 의해서만 화상정보를 수집·보유하며 세마중학교가 보유하고 있는 CCTV화상정보는 관계법령에 따라 적법하고 적정하게 처리하여 여러분의 권익이 침해받지 않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세마중학교가 설치 운영중인 폐쇄회로 텔레비전(CCTV)의 운영/관리 방침은 다음과 같습니다.
  • 제1조 설치 근거 및 설치 목적

    세마중학교는 영상정보처리기기(CCTV)를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설치 및 운영하고 있으며, 영상정보처리기기(CCTV)에 의해 수집된 개인영상정보는 다음의 목적이외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습니다. 영상정보처리기기(CCTV)의 설치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 의견수렴 및 안전성 확보 절차를 거친 후 설치 할 예정입니다.

    • 1. 설치 근거 : 개인정보보호법 제25조 3항
    • 2. 설치 목적 : 세마중학교 시설안전 및 화재예방(학교폭력예방 및 시설안전, 화재예방 등)
  • 제2조 영상정보처리기기(CCTV) 운영 현황
    • 1. 설치 대수 : 24대
    • 2. 설치 위치 및 촬영범위
      연번 위치 대수 성능 촬영범위 촬영시간 보관기간 비고
      1 승강기 1 200만화소 카메라 촬영 각도범위 24시간 15-17일  
      2 주차장 1 200만화소 카메라 촬영 각도범위 24시간 15-17일  
      3 생태연못 1 200만화소 카메라 촬영 각도범위 24시간 15-17일  
      4 후문 출입구 1 200만화소 카메라 촬영 각도범위 24시간 15-17일  
      5 기계실 1 200만화소 카메라 촬영 각도범위 24시간 15-17일  
      6 강당 1 200만화소 카메라 촬영 각도범위 24시간 15-17일  
      7 중앙현관(주차장) 1 200만화소 카메라 촬영 각도범위 24시간 15-17일  
      8 중앙현관(구령대) 1 200만화소 카메라 촬영 각도범위 24시간 15-17일  
      9 시청각실 입구 1 200만화소 카메라 촬영 각도범위 24시간 15-17일  
      10 도서관 출입구 1 200만화소 카메라 촬영 각도범위 24시간 15-17일  
      11 관리실 출입구 1 200만화소 카메라 촬영 각도범위 24시간 15-17일  
      12 급식실 출입구 1 200만화소 카메라 촬영 각도범위 24시간 15-17일  
      13 자전거 거치대 1 200만화소 카메라 촬영 각도범위 24시간 15-17일  
      14 3층 동쪽복도 1 200만화소 카메라 촬영 각도범위 24시간 15-17일  
      15 4층 동쪽복도 1 200만화소 카메라 촬영 각도범위 24시간 15-17일  
      16 5층 동쪽복도 1 200만화소 카메라 촬영 각도범위 24시간 15-17일  
      17 정문 출입구 1 200만화소 카메라 촬영 각도범위 24시간 15-17일  
      18 주차장 1 200만화소 카메라 촬영 각도범위 24시간 15-17일  
      19 후문 출입구 1 200만화소 카메라 촬영 각도범위 24시간 15-17일  
      20 1층 현관 1 200만화소 카메라 촬영 각도범위 24시간 15-17일  
      21 2층 서쪽복도 1 200만화소 카메라 촬영 각도범위 24시간 15-17일  
      22 3층 서쪽복도 1 200만화소 카메라 촬영 각도범위 24시간 15-17일  
      23 4층 서쪽복도 1 200만화소 카메라 촬영 각도범위 24시간 15-17일  
      24 5층 서쪽복도 1 200만화소 카메라 촬영 각도범위 24시간 15-17일  
      25 자전거거치대 1 200만화소 카메라 촬영 각도범위 24시간 15-17일  
    • 3. 개인영상정보의 처리방법 및 보관장소
      • - 처리방법 : 테이프장치에 의한 실시간 녹화(녹음기능 사용 안함)
      • - 보관장소 : 세마중학교 (중앙서버실)
    • 4. 개인영상정보 확인 방법 및 장소
      • - 확인방법 : 저장매체와 직접 연결된 화면에서 확인(온라인 기능 사용 안함)
      • - 확인장소 : 세마중학교 (중앙서버실)
  • 제3조 CCTV의 관리 책임자 및 담당자

    세마중학교는 영상정보처리기기(CCTV)에 의해 촬영된 개인영상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하고 개인영상정보와 관련한 민원 등을 처리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영상정보처리기기(CCTV) 관리책임자 및 담당자를 지정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 1. 관리책임자 및 접근 권한 자
      개인영상정보 보호책임자 개인영상정보 보호담당자(접근 권한자)
      책임자 학생인권안전부장 이강복 담당자 학생안전업무담당자 심정보
      전화 031-378-5892 전화 031-378-5892
  • 제4조 개인영상정보 접근 권한자 및 교육

    세마중학교는 개인영상정보의 안전한 관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영상정보에 접근할 수 있는 사람을 최소 인원으로 지정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접근 권한자에 대한 정기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 1. 영상정보처리기기(CCTV) 관리책임자 및 담당자
    • 2. 필요할 경우 영상정보처리기기(CCTV) 관리책임자의 허락을 받은 자
  • 제5조 정보주체의 개인영상정보 열람

    정보주체는 자신이 촬영된 개인영상정보나 명백히 정보주체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영상정보에 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개인영상정보의 열람 또는 존재확인 요구는 「표준개인정보보호지침」 제48조4항에 의하여 다음과 같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1. 범죄수사/공소유지/재판수행에 중대한 지장을 초래하는 경우
    • 2. 개인영상정보의 보관기간이 경과하여 파기한 경우
    • 3. 기타 정보주체의 열람 등 요구를 거부할 만한 정당한 사유가 존재하는 경우

    세마중학교는 정보주체가 개인영상정보의 열람 또는 존재확인 요구를 할 경우 10일 이내에 이용자에게 조치 결과를 통지합니다. 개인영상정보의 열람 또는 존재확인 요구는 개인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 부서를 통하여 가능하며 처리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처리절차

    정보주체의 개인영상정보 열람 시 제3자를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변경하여 제공하고 있으며, 기술적으로 제3자를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의 변경이 불가능 할 경우 열람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제6조 개인영상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세마중학교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 관리적,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 1. 개인영상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영상정보를 취급하는 담당자를 최소화하여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개인영상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으며, 업무담당자에 대한 정기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 2. 개인영상정보의 암호화
      개인영상정보를 저장·처리 시에는 비밀번호 설정 등으로 관리되고 있으며, 데이터는 전송 시 암호화하여 사용하는 등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 3.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세마중학교 개인영상정보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 4. 개인영상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영상정보 처리자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를 통하여 개인영상정보에 대한 접근을 통제하고, 인터넷망과 분리된 별도의 망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 5.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개인영상정보는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설치되어 있으며 이에 대한 출입통제 체계를 구축, 운영하고 있습니다.
    • 6. 접속기록의 보관
      개인정보취급자가 개인정보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최소 6개월 이상 보관·관리하고 있습니다.
    • 7.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행정안전부고시 제2011-제43호) 준수
      위 사항에서 열거되지 않은 개인영상정보의 처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에 의하여 안전하게 처리되고 있습니다.
  • 제7조 영상정보처리기기 관리·운영 방침의 변경

    이 영상정보처리기기 관리·운영 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전부터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 제8조 권익침해 구제방법

    개인정보주체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 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기타 개인정보침해의 신고 및 상담에 대하여는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1.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 http://www.kopico.go.kr, 1833-6972
    • 2.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 1566-0112
    • 3. 대검찰청 첨단범죄수사과 : 02-3480-2000
    • 4. KISA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http://privacy.kisa.or.kr
    • 5. 행정안전부 운영 개인정보보호종합지원 포털 : http://privacy.go.kr

○ 본 방침은 2018년 7월 20일부터 시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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